Home-계층별역량
계층별역량 2018-02-05T20:30:40+00:00
프로그램명경영자 입문과정2017-12-19 18:46:19
교육대상이사~경영자
교육시간24~30시간 (2박3일)
목표1. 21C 임원의 모습과 역할 재인식
2. 건전한 기업문화 창출에 기여
3. 위기관리 능력배양을 통한 선도적 경영자상 확립
4. 현대경영 및 기업환경에 대한 이해
5. 전략적 사고에 기초한 경영자적 자질 함양
주요내용

   

 

모듈



내용 



방법 


 21C 경영자의 모습과 역할


   ▪ 변혁적 리더가 되어야 한다.

   ▪ 창조적 파괴자가 되어야 한다.
   ▪
학습인이 되어야 한다.
   ▪
임파워링 리더가 되어야 한다.


 강의


 사례


 Q&A


 피드백

 전략경영의 이해


   ▪ 고객만족의 정의

   ▪ 서비스와 고객만족
   ▪ 고객만족 형성이론
   ▪ 고객만족 경영의 개념

   ▪ 금융업의 고객만족 추진배경


 기업환경의 분석


   ▪ 환경분석의 목적

   ▪ 환경변화의 전략적 의미
   ▪ 산업구조 분석의 틀


 경쟁전략의 이해


   ▪ 경쟁전략의 의의와 위치

   ▪ M. Porter의 본원적 전략
   ▪ 본원적 전략의 특성과 요건
   ▪ 전략적 사고의 전환
   ▪ 자원 분석
   ▪
혁심역량 경영과 경쟁전략


 기업문화의 이해 및 관리


   ▪ 기업문화의 등장 배경 

   ▪ 기업문화의 수준
   ▪ 기업문화의 특성
   ▪ 조직변혁의 과정
   ▪ 기업문화의 구성 요소


 의사소통과 집단의사결정


   ▪ 적극적 경청력

   ▪ 의사소통에 관한 자기진단
   ▪ 집단의사결정상의 문제점 극복방안


 Self & Group Empowerment


   ▪ Self Empowerment

   ▪ Self Empowerment 내용과 필요성
   ▪ Self-Esteen 증진
   ▪ Group Empowerment


 IS와 기업경영


   ▪ Information System과 기업경영관리

   ▪ 경영에서 Information System의 위치
   ▪ 바람직한 경영과 Information System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