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
모듈
|
내용
|
방법
| 21C 경영자의 모습과 역할 |
▪ 변혁적 리더가 되어야 한다. ▪ 창조적 파괴자가 되어야 한다. ▪ 학습인이 되어야 한다. ▪ 임파워링 리더가 되어야 한다.
| ▪ 강의
▪ 사례
▪ Q&A
▪ 피드백 | 전략경영의 이해 |
▪ 고객만족의 정의 ▪ 서비스와 고객만족 ▪ 고객만족 형성이론 ▪ 고객만족 경영의 개념
▪ 금융업의 고객만족 추진배경
| 기업환경의 분석 |
▪ 환경분석의 목적 ▪ 환경변화의 전략적 의미 ▪ 산업구조 분석의 틀
| 경쟁전략의 이해 |
▪ 경쟁전략의 의의와 위치 ▪ M. Porter의 본원적 전략 ▪ 본원적 전략의 특성과 요건 ▪ 전략적 사고의 전환 ▪ 자원 분석 ▪ 혁심역량 경영과 경쟁전략
| 기업문화의 이해 및 관리 |
▪ 기업문화의 등장 배경 ▪ 기업문화의 수준 ▪ 기업문화의 특성 ▪ 조직변혁의 과정 ▪ 기업문화의 구성 요소
| 의사소통과 집단의사결정 |
▪ 적극적 경청력 ▪ 의사소통에 관한 자기진단 ▪ 집단의사결정상의 문제점 극복방안
| Self & Group Empowerment |
▪ Self Empowerment ▪ Self Empowerment 내용과 필요성 ▪ Self-Esteen 증진 ▪ Group Empowerment
| IS와 기업경영 |
▪ Information System과 기업경영관리 ▪ 경영에서 Information System의 위치 ▪ 바람직한 경영과 Information System관리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