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 모듈 |
내용
|
방법 | 환경변화와 리더의 역할 | ▪ 실패하는 기업의 특징 ▪ 초인류기업의 몰락 사례 ▪ 향상성 보존기능과 기업 ▪ 혁신은 성공하는가 | ▪ 강의
▪ 사례 ▪ Q&A ▪ 피드백
| 패러다임 전환 | ▪ 패러다임이란 ▪ 패러다임의 특성 ▪ 패러다임 효과 ▪ 혁신과 패러다임 전환
| 비전창조 공유 | ▪ 경영혁신과 비전 ▪ 비전이란 ▪ 비전의 효과 ▪ 비전구상 방법
| 임파워먼트 | ▪ 임파워먼트 ▪ 임파워먼트 효과 ▪ 권한위임과 동기부여 ▪ 자율성 강화와 피그말리온 효과 | 리더 코치 슈퍼리더십 | ▪ 리더와 리더십 ▪ 리더십의 유용성 ▪ 상황론적 리더십 ▪ 리더십의 사례 | 임파워링 휴먼스킬 | ▪ 인간관계와 리더십 ▪ 갈등관리 ▪ 의사소통 스킬 ▪ 개방적 폐쇄적 자기관리 ▪ 동기부여
| 참여와 공유관계 | ▪ 임파워링과 공유관리 ▪ MBS 자기진단 ▪ MBS 사례연구
| 전략적 사고 | ▪ 전략적 사고란 ▪ 전략적 경영 ▪ 우량기업과 경영환경 ▪ 비전과 전략성 ▪ S곡선과 패러다임 | 변화관리 | ▪ 변화의 곤란성 ▪ 변화과정 ▪ 변화관리
| 행동계획 작성 | ▪ 자기체크리스트 ▪ 변화의 3단계 ▪ Action Plan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