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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역량 2018-01-23T14:47:49+00:00
프로그램명비즈니스 협상력 개발과정2018-01-25 13:50:16
교육대상전사원
교육시간8~20시간
목표1. 업무 협의 시 또는 고객과의 업무에 필요한 협상기법
2. 구매 활동 시에 활용할 수 있는 협상 기법
3. 영업활동, 고객확보 시에 활용할 수 있는 협상 기법
4. 현업에서의 고객관리, 거래처관리에 활용할 수 있는 협상기법
5.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협상 기법
주요내용

모듈 


내용

 

방법 

 협상의 이해

 

   ​▪ 협상에서 필요로 하는 것
   ▪ 삶은 협상
?
   ▪
협상 사례연구
   ▪ 협상의 이해와 실제
   ▪ 한국인 왜 협상에 약한가
   ▪ 시네마 사례연구
   ▪ 협상의 사전준비
   ▪ 협상의 실패 원인


▪ 강의


▪ 사례

▪ Q&A

▪ 피드백

 협상의 프로세스

 

   ​▪ 협상의 프로세스
   ▪ 협상의 계획
   ▪ 협상의
프로스 대응책
   ▪ 협상 전략
   ▪ 협상시네마 사례연구
   ▪ 협상의
3가지 딜레마

 협상과 정의, 제요소(분석)

 

   ​협상에서 필요로 하는 것
   ▪ 협상 능력
   ▪ 객관적 기준의 정립
   ▪ 협상의
3개변수 (3요소)
   ▪
협상능력진단테스트
   ▪ 협상의
제원칙

 협상상태(분석)에 따른 협상전략

 

   ​▪ 협상전략의 방향
   ▪ 협상상대분석
   ▪ 협상상대파악하기
   ▪ 협상스타일진단
/ 유형별 특성
   ▪ 협상스타일 유형별 대응방법
   ▪ 협상에 필요한 관계 조성

 협상의 방법(Skill)

 

   ​협상의 중요성
   ▪ 협상전략
(스킬)
   ▪
협상의 초반전략
   ▪ 협상중반전략
(협상에 들어가서)
   ▪
협상중반전략 (협상마무리)
   ▪
협상전략/ 협상의 비결
   ▪ 협상사례연구
(회사별 사례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