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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마케팅 역량 2018-01-23T14:48:20+00:00
프로그램명영업기법 기초과정2018-01-29 16:07:00
교육대상영업 실무자
교육시간20~30시간
목표1. 패러다임 전환의 사고고취
2. 실전 영업기법 습득
3. 고객의 Needs 파악/질문기술 습득
4. 고객행동처리방법 향상
5. 표준 모델화된 영업
6. 상담의 프로세스 이해 및 습득
7. 해결책의 효율적인 제기기법 개발
8. 영업능력 Skill 향상을 통한 영업력 극대화
주요내용


모듈 


내용

 

방법 

 성공적인 영업인의 패러다임

 

   ​▪ Paradigm이란?

   ▪ 고객에 대한 연구
   ▪ 영업환경의 변화
   ▪ 영업인의 Paradigm
   ▪
Prosalesman의 조건
   ▪
Sales5단계
   ▪
Salesman이 먼저 해야 할 일

▪ 강의


▪ 사례

▪ Q&A

▪ 피드백

 상담자 자신의 유형분석

   ▪ 본격적인 상담에 들어가기 전에
   ▪ 상담자의 스타일 평가
   ▪ 상담자의
Paradigm 평가

 상담자 자신의 사전준비

   ▪ 상담 전에 먼저 자신의 모습을 살펴보자.
   ▪ Approach Book
의 준비
   ▪ 상품에 대한 지식을 확실히 한다
   ▪ 영업사원 휴대품
, 방문전의 Check List
   ▪
영업사원의 기본활동 Process
   ▪
고객만족 요소의 세분화


 상담의 특성과 저항처리 실전기법

 

   ​▪ 상담활동의 중요성

   ▪ 거절처리 3가지 원칙
   ▪ 거절에 따른 상담요령
   ▪ 상담활동의 실패이유
   ▪ 무반응과 거부정서
   ▪ 고객반대 극복 비결
   ▪ 상담활동의
제요소
   ▪
상담시 과실 7가지

 상담의 4가지 프로세스

   ▪ 유능한 상담자의 10가지 기능
   ▪ 상담활동
Process
   ▪
상담표준 프로그램 - 접근, 유대, 본론, 종결의 단계


 고객(거래처)의 특성파악 및 분석

 

   ​▪ 고객 파악방법
   ▪ 생산재, 소비재의 특징
   ▪ 상품선정의 이유

   ▪ 효과적인 상담목표달성
   ▪ 구매
영향자 분석실습 및 분석개별 Sheet
   ▪
고객의 9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실습)
   ▪
상담 기본이론
   ▪ 고객반론 극복단계
   ▪ 경쟁사 분석요령

   ▪ 거래처유형별 응대요령

 고객 Needs 파악과 질문기술

   ▪ 질문기술을 활용
   ▪ 고객접근 질문단계
   ▪ 개인의
Needs와 조직의 Needs
   ▪
질문은 어떻게 확정되어 가는가


 시나리오 Document 작성

   ▪ Document 제작
   ▪ 우리회사제품 특성, 장점
   ▪ Selling Point?
   ▪ Weak Point?

 Case Study (Role Play)

   ▪ Role Play 중요성
   ▪
Role Play 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