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 모듈 |
내용 |
방법 | 서비스 마케팅 체계 | ▪ 경영구조 모형 ▪ 경영구조의 단순화 ▪ 고객창출 순환구조 | ▪ 강의
▪ 사례
▪ Q&A
▪ 피드백
| 서비스 제품의 소비자 행동의 이해 | ▪ 소비자의 이해 ▪ 브랜드의 이해 ▪ 서비스에서의 소비자 행동
| 서비스 마케팅 전략 | ▪ 제품과 서비스의 개념 ▪ 유형재와 서비스의 차이 ▪ 서비스 품질의 갭모형 ▪ GAP 모형도 ▪ 서비스 관점에서의 확장된 마케팅 믹스 ▪ 서비스 연출 - 드라마에 비유 ▪ 서비스 부가가치 | 정보 마케팅 | ▪ 마케팅과 정보 ▪ 정보마케팅과 DB마케팅 ▪ 인터넷마케팅 및 사례 ▪ 인터넷마케팅의 동향 | 서비스 차별화 전략 | ▪ 서비스 상품의 특성과 문제점 해결 ▪ 새로운 상품과 이미지 차별화 ▪ Metal Accounting ▪ Tools for Tangibilization ▪ Transactional Utility | 서비스 마케팅 전략 Process | ▪ 서비스 마케팅 전략의 개념 ▪ 전략 수립시 고려 요소 ▪ 마케팅 3가지 경험 법칙 ▪ STP(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 ▪ 마케팅 믹스 ▪ 신상품 개발 전략 | 마케팅 전략 WorkShop 및 사례연구 | ▪ 과제별 Workshop 및 발표 ▪ 국내 시장의 흐름과 마케팅 사례연구 ▪ 국내외 마케팅의 사례연구 ▪ 마케팅 사례의 시사점과 마케팅 담당자의 전략적 접근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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