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 모듈 |
내용 |
방법 | 마케팅의 이해 | ▪ 마케팅의 정의 ▪ 마케팅의 기본개념 이해 ▪ 마케팅 전략 ▪ 마케팅 New Trend와 신개념
| ▪ 강의 ▪ 사례 ▪ Q&A ▪ 피드백 | 소비자 행동과 컨슈머리즘 | ▪ 소비자 행동분석 모델과 고객의사결정 모델 ▪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 행동의 특징 ▪ 미래 소비자 행동 대응 마케팅
| 국내외 마케팅 성공사례 | ▪ 국내외 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 매니지먼트 | ▪ 4P의 전략 시사점 ▪ Product : Product 전략과 Produce Mix ▪ 신상품 개발 ▪ Promotion 및 Communication Management ▪ Marketing 에서의 e-business 활용과 CRM
| Segmentation & Targetion Niches | ▪ 경쟁사 분석의 요소 ▪ Value Chain 분석의 개념 및 구조 ▪ e-business 와 Value Chain ▪ SWOT 분석 ▪ Fishbone 모델 분석 | 광고 판촉 전략 | ▪ 광고의 중요성과 기능 ▪ 광고 → 캠페인 ▪ 판촉과 Event ▪ 효과적인 광고 판촉 전략은 | 마케팅 조사 (Research) | ▪ Market Research의 본질 ▪ Market Research 절차 ▪ 측정척도와 측정 ▪ 산업재 Marketing Research ▪ Market Research Tool ▪ Market Research Workshop
| 마케팅 전략수립 프로세스 | ▪ Marketing 개념의 이해와 Marketing 전략 ▪ 시장환경/ Marketing 환경의 이해 ▪ Marketing 전략 분석 ▪ 시장상황분석 및 Marketing Strategy ▪ 전략계획과 Marketing 계획 ▪ Marketing 계획의 Framework ▪ 사업목적 및 목표설정의 예 | 마케팅 Plan Worksho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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