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 모듈 |
내용 |
방법 | Negotiation | ▪ 협상의 개요 ▪ 자신의 협상스타일 검토 ▪ 입장 중심의 협상 ▪ 원칙 중심의 협상 ▪ 협상과정의 기초 사항 | ▪ 강의 ▪ 사례
▪ Q&A ▪ 피드백
| NEGO 계획수립과 진행과정 | ▪ 초보자의 계획수립 모습 ▪ 전문가의 계획수립 모습 ▪ 계획수립과 양식 활용 ▪ 협상자가 범하기 쉬운 잘못 ▪ 협상 성공의 요인 | 세가지 결정적인 변수 | ▪ 정보 ▪ 영향력 ▪ 시간 | 영향력을 행사하고 극복하는 방법 | ▪ 창조적 해결과 대응 ▪ 상대의 전술에 대응하는 방법
| 협상자가 갖추어야 할 자질 | ▪ 대인 공포증 극복 ▪ 영업협상 기술 ▪ 효과적인 질문 ▪ 성격에 따른 협상 전략
| 협상의 종결 | ▪ 가망고객 발전 ▪ 반대극복과 문제해결 ▪ 합리적인 마무리 | 협상자의 대화술 | ▪ 고객을 사로 잡는다 ▪ 고객을 끌어들인다 ▪ 고객을 내편으로 만든다 ▪ 고객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다 ▪ 고객의 마음을 움직인다
| 사례연구 및 Game | ▪ 협상사례 연구 ▪ 각 단계별 Game ▪ 각 단계별 R/P ▪ 체크 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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