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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마케팅 역량 2018-01-23T14:48:20+00:00
프로그램명소비재 마케팅 과정2018-01-25 15:11:21
교육대상마케팅 기획, 관리자
교육시간24~27시간
목표1. 마케팅 이론의 체계적 습득을 통한 전략적 사고 능력 배양
2. 마케팅의 내·외적 환경요인 및 컨슈머리즘의 이해
3. 마케팅 전략 수립을 통해 실천적 전략 수립 능력 제고
4. 소비자의 구매 행동을 이해하여 영업력 향상에 기여
5. 마케팅 전략수단의 유기적 결합기법 고찰
주요내용

모듈 


내용

 

방법 

 마케팅의 이해

   ▪ 마케팅의 정의
   ▪ 마케팅의 기본개념 이해
   ▪ 마케팅 전략
   ▪ 마케팅
New Trend와 신개념


▪ 강의 

▪ 사례

▪ Q&A

▪ 피드백

 소비자 행동과 컨슈머리즘

   ▪ 소비자 행동분석 모델과 고객의사결정 모델
   ▪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 행동의 특징
   ▪ 미래 소비자 행동 대응 마케팅


 국내외 마케팅 성공사례

   ▪ 국내외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 매니지먼트

   ▪ 4P의 전략 시사점
   ▪
Product : Product 전략과 Produce Mix
   ▪
신상품 개발
   ▪
Promotion Communication Management
   ▪ Marketing
에서의 e-business 활용과 CRM


 Segmentation & Targetion Niches

   ▪ 경쟁사 분석의 요소
   ▪
Value Chain 분석의 개념 및 구조
   ▪
e-business Value Chain
   ▪ SWOT
분석
   ▪
Fishbone 모델 분석

 광고 판촉 전략

   ▪ 광고의 중요성과 기능
   ▪ 광고 → 캠페인
   ▪ 판촉과
Event
   ▪
효과적인 광고 판촉 전략은

 마케팅 조사 (Research)

   ▪ Market Research의 본질
   ▪
Market Research 절차
   ▪ 측정척도와 측정
   ▪
산업재 Marketing Research
   ▪ Market Research Tool
   ▪ Market Research Workshop


 마케팅 전략수립 프로세스

   ▪ Marketing 개념의 이해와 Marketing 전략
   ▪ 시장환경
/ Marketing 환경의 이해
   ▪
Marketing 전략 분석
   ▪ 시장상황분석 및
Marketing Strategy
   ▪
전략계획과 Marketing 계획
   ▪
Marketing 계획의 Framework
   ▪
사업목적 및 목표설정의 예

 마케팅 Plan Worksh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