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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마케팅 역량 2018-01-23T14:48:20+00:00
프로그램명서비스마케팅2018-01-25 15:02:35
교육대상마케팅 담당자 및 영업관리자
교육시간16~24시간(2박3일)
목표1. 서비스 상품의 마케팅 체계와 전략 Process 이해
2. 통신 상품의 마케팅 전략수립 실습과 사례연구
3. 국내외 통신 마케팅의 사례연구를 통한 벤치마킹
4. 시장에 대한 정확한 분석, 예측, 판단능력과 서비스 마케팅에 대한 종합적 전략수립
주요내용

모듈 


내용

 

방법 

 서비스 마케팅 체계

 

   ​▪ 경영구조 모형

   ▪ 경영구조의 단순화
   ▪ 고객창출 순환구조

▪ 강의


▪ 사례


▪ Q&A


▪ 피드백


 서비스 제품의 소비자 행동의 이해

   ▪ 소비자의 이해

   ▪ 브랜드의 이해
   ▪ 서비스에서의 소비자 행동

 서비스 마케팅 전략

   ▪ 제품과 서비스의 개념
   ▪ 유형재와 서비스의 차이
   ▪ 서비스 품질의
갭모형
   ▪
GAP 모형도
   ▪ 서비스 관점에서의 확장된 마케팅 믹스
   ▪ 서비스 연출
- 드라마에 비유
   ▪ 서비스 부가가치

 정보 마케팅

   ▪ 마케팅과 정보
   ▪ 정보마케팅과
DB마케팅
   ▪ 인터넷마케팅 및 사례
   ▪ 인터넷마케팅의 동향

 서비스 차별화 전략

   ▪ 서비스 상품의 특성과 문제점 해결
   ▪ 새로운 상품과 이미지 차별화
   ▪
Metal Accounting
   ▪ Tools for
Tangibilization

   ▪ Transactional Utility

 서비스 마케팅 전략 Process

   ▪ 서비스 마케팅 전략의 개념
   ▪ 전략
수립시 고려 요소
   ▪ 마케팅
3가지 경험 법칙
   ▪
STP(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
   ▪
마케팅 믹스
   ▪ 신상품 개발 전략

 마케팅 전략 WorkShop 및 사례연구

   ▪ 과제별 Workshop 및 발표
   ▪ 국내 시장의 흐름과 마케팅 사례연구
   ▪ 국내외 마케팅의 사례연구
   ▪ 마케팅 사례의 시사점과 마케팅 담당자의 전략적 접근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