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 모듈 |
내용
| 방법 | 서비스 강사로서 역할이해 | ▪ 서비스교육의 실제와 필요성 ▪ 고객의 욕구와 가치변화 ▪ 유ㆍ무형 서비스 ▪ 서비스 강사의 기본
| ▪ 강의
▪ 사례
▪ Q&A ▪ 피드백
| 전화응대 | ▪ 전화응대의 중요성 ▪ 전화상담의 3요소 ▪ 전화상담요원의 기본자세 ▪ 전화상담 실습 | 객장안내 및 행동예절 | ▪ 복장과 용모의 기본 ▪ 표정, 시선처리리 ▪ 인사의 타이밍 ▪ 자세, 동작의 기본 ▪ 대화, 경청의 태도 | 창고 서비스 | ▪ 고객심리, 기본적 욕구 ▪ 단계별 응대 - 준비, 맞이단계 - 용건접수처리,종결단계 - 책임자 승인이 필요한 입ㆍ출금시 - 전결지급시 | 상담기법 및 상품설명 Ⅰ | ▪ 상담의 준비 - 고객의 발굴 - 상담의 일반지식 - 상품의 특징, 장점, 이점, 소구점 분석준비 - 고객의 예상질문, 분석준비 | 상담기법 및 상품설명 Ⅱ | ▪ 상담약속 (실습) ▪ 인간신뢰의 형성 ▪ 필요적 관심사 파악 ▪ 해결방안 제안 ▪ 반론극복 ▪ 조정 및 협상 ▪ 마무리 (계약) | 영업점 환경 및 정리정돈 | ▪ 환경관리 Point ▪ 객장 청소계획 ▪ POP및 부착물 점검 ▪ 상호협력체제 구성 ▪ 월별 반상회 | 교안 작성법 | ▪ 교수계획의 의의 ▪ 학습목표 설정 ▪ 학습성과 서술 ▪ 주제연구 및 학습의 체계화 ▪ 교수방법의 선정 ▪ 교안작성의 실례 | 이미지 및 Make-Up | ▪ 화장의 3대요소 ▪ 얼굴형의 수정법 ▪ 얼굴상태에 따른 화장법 ▪ 볼터치, Eye, Lip 메이크업 ▪ 얼굴형에 어울리는 머리모양 | 교육기법 활용 | ▪ 강의식 교수기법 ▪ 토의식 교수기법 ▪ 사례연구 ▪ 역할연기
| 모의 강의 | ▪ 모의강의 ▪ Part별 종합모의강의 ▪ 모의 객장실습 강의 ▪ 전과정 요약정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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