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 모듈 |
내용
| 방법 | 고객만족 Mind와 서비스 정신 | ▪ 고객이란? ▪ 고객만족의 효과 ▪ 고객의 Needs 변화와 흐름 ▪ 시대적 요구와 업종의 요구 ▪ 고객만족 서비스 ▪ 내가 일하는 목적 ▪ 나의 다짐과 각오 | ▪ 강의
▪ 사례
▪ Q&A ▪ 피드백
| 고객만족을 위한 맞춤서비스 | ▪ 성격유형별 말과 행동특성이해와 자기모습 돌아보기 ▪ 패러다임 돌아보기, 컴플래인 대처방법 ▪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추기 위한 성격 특성의 구체적 작용이해 ▪ 고객유형별 성격유형분석과 커뮤니케이션 리더역할 대안 찾기 ▪ 긍정적으로 마음을 움직이는 동기부여 역할 익히기 ▪ 고객만족을 이끌어내는 매력적인 “나” 만들기 ▪ 고객의 마음을 긍정적으로 움직이는 동기부여 역할 익히기 | 서비스 기본 매너(행동예절) | ▪ 첫인상과 이미지 메이킹 ▪ 올바른 자세 연출 ▪ 표정연출 (미소훈련) ▪ 좋은 인사 (바람직한 인사법, 상황별인사법) ▪ 손끝 발끝 연출법 ▪ 이미지 연출 (사고, 행동) ▪ 친절한 상담기술 ▪ 서비스인의 화법 (호감화법, 쿠션언어) ▪ 공감적 경청의 기본 | 내부고객 만족(즐거운 일터 만들기) | ▪ 최대의 적은 내부 불만족 ▪ 내부 불만족 유형 ▪ 조직 Synergy를 위한 Fun의 문화 ▪ 동료와의 신뢰와 존중 ▪ 즐거운 일터 만들기 ▪ 새로운 조직문화와 서비스 조직으로 재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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