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 모듈 |
내용
| 방법 | CS총론 | ▪ CS 개념의 등장배경 및 정의 ▪ 고객의 개념 ▪ 고객이 원하는 가치 ▪ 조직의 고객만족적 접근방법 | ▪ 강의
▪ 사례 ▪ Q&A ▪ 피드백 | MOT(고객과의 접점분석) | ▪ 고객 접점의 구성요소 ▪ 접점 Unit 설계 ▪ 세부접점 분석 및 혁신과제 추출 ▪ 접점별 표준 행동안 ▪ 개인별 접점분석 | 내부고객만족 | ▪ 내부고객 서비스 혁신 항목 ▪ 내부고객 (직원)은 왜 불만족인가 ▪ 계층의 벽 제거 ▪ 조직간의 벽 제거 ▪ System․제도의 벽 제거 ▪ 업무 관습 혁신 ▪ Best 부서․Best 조직 | 고객만족 조직으로 변화 | ▪ 어떤 조직이 CS 조직인가 ▪ 고객가치의 조직 반영 ▪ CS 조직으로의 세분적 추진방법 ▪ 고객만족 Process로의 재구성 ▪ Team Best ▪ 영업조직의 변화 | Change Work Shop | ▪ CS 조직으로의 개혁 시나리오 ▪ CS 변화 추진의 관리 ▪ 세부 추진방법 Work Sheet ▪ 개인별 CS 추진 (My change Work Sh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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