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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2018-01-23T14:44:02+00:00
프로그램명신바람 고객만족 과정2018-02-05 16:39:15
교육대상전사원
교육시간8~16시간
목표1. 고객중심의 CS Mind 함양
2. 고객 SVC Process 개선과 SVC 품질의 고급화
3. 고객 응대 및 컴플레인 처리 기법 습득
4. 고객 만족을 위한 지식, 기술, 태도의 실천능력 개발
5. 구성원들간의 신뢰와 존중의 문화 개발
6. 신바람 일터 창출
주요내용

모듈 


내용 


방법 

 고객만족 Mind와 서비스 정신

 

   ​▪ 고객이란?
   ▪
고객만족의 효과
   ▪ 고객의
Needs 변화와 흐름
   ▪ 시대적 요구와 업종의 요구
   ▪ 고객만족 서비스
   ▪ 내가 일하는 목적
   ▪ 나의 다짐과 각오

▪ 강의 


▪ 사례


▪ Q&A

▪ 피드백


 고객만족을 위한 맞춤서비스

 

   ​▪ 성격유형별 말과 행동특성이해와 자기모습 돌아보기
   ▪ 패러다임 돌아보기
, 컴플래인 대처방법
   ▪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추기 위한 성격
특성의 구체적 작용이해
   ▪ 고객유형별 성격유형분석과 커뮤니케이션
리더역할 대안 찾기
   ▪ 긍정적으로 마음을 움직이는 동기부여
역할 익히기
   ▪ 고객만족을 이끌어내는 매력적인
“나” 만들기
   ▪ 고객의 마음을 긍정적으로 움직이는
동기부여 역할 익히기

 서비스 기본 매너(행동예절)

 

   ​첫인상과 이미지 메이킹
   ▪ 올바른 자세 연출
   ▪ 표정연출
(미소훈련)
   ▪
좋은 인사 (바람직한 인사법, 상황별인사법)
   ▪
손끝 발끝 연출법
   ▪ 이미지 연출
(사고, 행동)
   ▪
친절한 상담기술
   ▪ 서비스인의 화법
(호감화법, 쿠션언어)
   ▪
공감적 경청의 기본

 내부고객 만족(즐거운 일터 만들기)

   최대의 적은 내부 불만족
   ▪ 내부 불만족 유형
   ▪ 조직
Synergy를 위한 Fun의 문화
   ▪ 동료와의 신뢰와 존중
   ▪ 즐거운 일터 만들기
   ▪ 새로운 조직문화와 서비스 조직으로 재창출